햄버거 메뉴 열기 재단법인 굿네이버스 글로벌 암팩트

굿네이버스 글로벌 임팩트 로고링크

News
언론보도

언론보도

굿네이버스 글로벌 임팩트, 마이다스 그룹 마이다스 행복재단과 시리아 지진피해 지원 나서

굿네이버스 글로벌 임팩트, 마이다스 그룹, 마이다스행복재단과 시리아 지진피해 지원 나서

재단법인 굿네이버스 글로벌 임팩트(대표 현진영)는 마이다스 행복재단(이사장 이형우)과 함께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를 입은 시리아 이재민을 위한 인도적 지원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각 사는 지난 11일 시리아 지진피해 이재민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 협약을 맺고, 마이다스행복재단을 통해 굿네이버스 글로벌 임팩트에 후원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 이 후원금은 시리아 북서부지역 이들리브 주 4개 도시의 약 5,500명의 이재민(약 1,100가구)들을 위해 사용된다. 쌀·밀가루·통조림 등의 구호식품과 콜레라 등 전염병 확산 방지를 위한 소독약 등 위생 생필품 지원에 활용될 예정이다.

튀르키예와 함께 극심한 지진피해를 입은 시리아 북서부 지역은 반군 장악 지역으로 구호 활동과 물품 수송이 쉽지 않은 상황이다. 다행히도 지진피해 이재민 지원을 위한 인도적지원 통로가 일부 열렸다.

굿네이버스 글로벌 임팩트는 전세계 26개 개도국에서 소외계층의 지속가능한 경제적 문제 해결 및 삶의 질 개선을 추구하는 사회적경제 사업을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공익법인이다.

현진영 굿네이버스 글로벌 임팩트 대표는 “시리아는 내전과 테러로 오늘날 전세계에서 가장 복잡하고 가혹한 인도주의 위기를 겪고 있는 나라로, 이번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이후 최악의 인도주의 위기 상황에 봉착한 시리아 이재민들이 기본적인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시급한 지원이 필요해 지원에 나서게 됐다”고 말했다.

마이다스 행복재단 이형우 이사장은 “현재 정부 주도로 각국의 인도적 지원을 받고 있는 튀르키예에 비해 시리아에 대한 인도적 지원은 매우 열악한 실정이다.”며 “가장 추운 시기에 지진이 닥친데다 콜레라 등의 전염병이 발생하면서 위생용품과 식량 조달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상황인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마이다스행복재단은 이번 시리아 기부금 지원과 더불어 지진피해를 입은 튀르키예 등 제 3세계 국가 내 대학 등에 마이다스아이티의 건축·토목 SW를 후원하여 향후 유사 재난에 대비해 건축 ·토목 역량 및 내진 설계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마이다스 행복재단은 마이다스 그룹의 ‘나눔은 세상에 대한 책임’ 이라는 경영철학 아래 2015년 12월 설립되어 ‘최대다수의 최소고통’을 가치로 국내외 취약계층에 대한 후원을 이어왔다. 계열사 마이다스아이티는 ‘기술로 행복한 세상 만들기’란 소명 아래 건설공학 SW분야 세계 1위를 유지하는 강소기업, 계열사 마이다스인은 역량검사, 잡다 등 경영솔루션으로 국내 HR솔루션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기사 : 굿네이버스 글로벌 임팩트, 마이다스 그룹 마이다스 행복재단과 시리아 지진피해 지원 나서  / 서울경제 2023-04-12 
외 4건 (마이데일리 / 건설타임즈 / 비즈니스코리아 / 매일안전신문)
위로가기 화살표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 13, 굿네이버스회관 8층
TEL: (대표번호) 02-6733-2656 / (후원문의) 02-6733-2653 ㅣ Email : gngif@goodneighbors.org
재단법인 굿네이버스 글로벌 임팩트 | 사업자등록번호 595-82-00260 | 대표자 정해원
COPYRIGHT © GNGIF, ALL RIGHT RESERVED.